[사업] 『월간 문익환』 발간 및 전시사업 선정 및 ISSN 배정 소식

안녕하세요! 

사료기반 아카이브 저널『월간 문익환』이 지난 3월 창간된 이후 벌써 두 계절이나 지났습니다. 

차곡차곡 쌓여가는 콘텐츠가 보여주듯 아카이브와 집필진(콘텐츠플러스)는 매월 열심히 읽고, 쓰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월간 문익환』 관련 두 가지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1. 「2022년 2차 민주화운동 정신계승 협력사업」공모 선정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공모한 「민주화운동 정신계승 협력사업」에 <월간 문익환 발간 및 전시 사업>이 선정되었습니다! 👏👏

이로써 발간 인쇄비와 전시 준비 비용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선정에 감사드리며, 올해가 가기 전 시민들과 민주화 운동 정신을 공유할 수 있는 전시로 찾아뵙겠습니다. 

 


 

 

2.  ISSN(국제표준연속간행물번호) 배정 

 

『월간 문익환』을 공식적인 연속간행물로 등록하기 위해 ISSN(국제표준연속간행물번호)의 발급을 신청했고 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오프라인 판은 물론, 온라인 판에도 eISSN을 발급했습니다. 10월호부터는 ISSN 번호와 바코드가 수록된 『월간 문익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종 도서에 ISBN(국제표준도서번호)가 부여되듯이 학술지, 신문, 잡지 등 계속적으로 간행되는 자료는 ISSN으로 식별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출처: 국립중앙도서관 ISBN·ISSN 납본시스템 홈페이지)

 

ISSN은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각종 연속간행물의 식별을 위하여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방법에 따라 연속간행물에 배정하는 고유번호입니다.

ISSN은 도서관에 있어서 연속간행물의 입수작업, 상호 대차, 서지정보복사, 종합목록편성작업을, 또한 출판사·서점 등의 유통기관에 있어서는 주문, 판매, 반품, 재고관리 등 경영관리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실행하는데 유용합니다.

※ 관련법령: 도서관법 제 21(국제표준자료번호)

     도서 또는 연속간행물(온라인으로 발행 또는 제작되는 도서 및 연속간행물을 포함한다)을 발행 또는 제작하고자 하는 공공기관, 개인 및 단체는 그 도서 또는 연속간행물에 대하여 국립중앙도서관으로부터 국제표준자료번호(이하 "자료번호"라 한다)를 부여받아야 한다.

 

 

오랜만에 두 가지 좋은 소식 전해드리는데요, 

감사하고 기쁜 마음으로 남은 권호도 알차게 구성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