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디지털아카이브

경기아트센터 아카이브
http://archives.ggac.or.kr/
경기아트센터 아카이브는 경기아트센터와 경기도예술단의 공연자료를 보존하고 기록합니다.
1991년 경기도문화예술회관으로 개관한 경기아트센터는 30년간 5개 전속예술단(경기도극단, 경기도무용단, 경기시나위 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경기팝스앙상블)을 이끌며 경기도 공연예술 문화를 선도해왔습니다. 아울러 경기도예술단과 함께 꾸준히 순수공연예술을 계승하고 창작해왔으며, 동시대와 호흡하는 기획공연과 유통공연을 통하여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제공하였습니다.
2004년 '경기도문화의전당'으로 재단법인화 하였고, 2020년 '경기아트센터'로 기관명을 변경하며 탈권위, 열린공간으로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아카이브 사업 역시 그간 일반인에게는 접근이 쉽지 않았던 공연자료를 개방하고 공유하는 '열린 공간' 정책의 일환입니다. 본 아카이브 시스템에는 경기아트센터와 전속단체인 경기도극단·경기도무용단·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경기팝스앙상블의 역대 공연자료가 영상·문서·이미지·박물·도서 등의 형태별, 시대별 분류체계에 따라 아카이빙 되어 있습니다.
예술의 완성을 향한 노력이 역사가 되고, 역사가 미래 예술을 창조합니다. 경기아트센터와 경기도예술단이 걸어온 30년과 앞으로의 30년을 기록하는 곳, 경기아트센터 디지털아카이브입니다.

상세정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