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U조 11주차 활동보고서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대학 세계시민성교육의 일환으로, INCU조에서 11주차에 활동한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이다.

- 프로젝트 주제: 인천시의 다문화 인식 개선
- SDGS 목표: 11, 16
- 문제상황 요약: 매체에서 부정적으로 비춰지는 차이나타운의 오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다문화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를 활성화 해야한다.
- 문제해결 아이디어
현재의 일회성, 단순 오락성 축제 같은 것만으로는 다문화 인식 문제를 해결하기는 어려우니, 다른 해결책을 모색해야 할 것 (교육, 다문화 일상의 인식변화)
- 실행방법 및 전략
매체 차원: 동의를 구하고, 다문화 가정에 방문 후 그들의 일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제작
축제 (행사) 차원: 다문화 센터에서 진행되는 것들을 학교나 회사로 끌고 오는 것 (다문화 센터와 학교&직장의 체험형 다문화 사업), 부모와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프로젝트 개발
교육 차원: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하여, 도서관 내의 프로그램을 활성화 (문화적인 차원: 교육적이면서, 접근하기 쉬운 곳에 다문화 인식 개선 장치 마련)
인천 내의 다문화 가정 많고, 센터 사업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나, 사람들의 인식을 고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서 다른 개선 방안이 필요할 것 같다. 
매체에서 부정적으로 다루는 것이 문제가 되니, 다문화 가정의 일상생활 모습을 담아서 찾아가는 다문화, 일상생활에서의 다문화로 이끌어오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문서쪽수: 2쪽
• 문서크기: 472KB

• 관리파일(비공개)
1) 보고서 기술지
2) 기록물 활용 동의서

상세정보열기
관련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