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계 지킴조 11주차 활동보고서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대학 세계시민성교육의 일환으로, 생태계 지킴조에서 11주차에 활동한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이다.

11주차 활동 결과 
팀원들과 갯벌-철색서식지로서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활동 보고서를 제출하기 위해 줌으로 회의를 했다. 회의를 통해 우리 팀의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갯벌을 지키는 캠페인을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캠페인 개최의 실행 방법과 전략을 구체적으로 하기 위해서 많은 자료를 찾아봤다. 먼저 우리 팀은 갯벌의 중요성을 알리고 갯벌이 현재 처한 상황을 알리는 영상을 제작한 후 SNS에 업로드 하기로 했다. 그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 후원하는 방법을 기재하여 후원금을 모은다. 모은 후원금을 바탕으로 철새 사진 대회를 개최하고 우승 작품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주어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이후 학교 측과 협업하여 선발된 대회 사진들을 바탕으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전시회를 열어 많은 사람들이 철새와 갯벌에 대해 알고 관심을 갖도록 한다. 또한 전시회에서도 우리 캠페인의 활동을 알리고 모금함을 설치하여 후원금을 받는다. 전시회 앞에서도 전시된 사진으로 만든 엽서나 포토 카드 등을 판매하여 이후 봉사에 쓰일 돈을 마련한다. 여태까지 모은 후원금과 포토카드나 엽서를 통해 모은 돈을 합쳐서 약 40만원 가량의 봉사용 플로깅 키트를 구매 한 후 사람들을 모집하여 갯벌 현장 실습을 시행하고 자원 봉사자들을 모집하여 갯벌을 청소하는 캠페인을 시행한다.
우리의 이런 계획을 홍보하기 위해 학교 캠퍼스 내에 1.5만원 정도의 비용을 들여서 현수막을 설치하고 SNS에 챌린지 형식으로 홍보를 하기로 했다. 우리 팀이 참고한 SNS 홍보 챌린지는 갯벌 방위대 챌린지이다. 


 
• 문서쪽수: 2쪽
• 문서크기: 486KB

• 관리파일(비공개)
1) 보고서 기술지
2) 기록물 활용 동의서

상세정보열기
관련기록
관련콘텐츠